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구가 유행인데.. 나도 한번 사볼까!!! 하여 도전해본 타오바오. 지극히 혼자 스스로 공부하여 ㅋㅋㅋ 물품을 구매해봤다. 
이전부터 사고싶던 나이키 패딩이 있어서 구매해볼까했다. 타오바오가 싸다는 말을 들어서 ㅎㅎㅎ 
근데.. 솔직히 직구를 즐겨하지도 않고, 해본 경험도 거의 없어서 애를 먹었다. 처음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직구가 정말 번거롭다. 


차근차근 해보도록하자.

처음에 앱을 깔자. 매우쉽다.
구글 - 플레이스토어 - 타오바오 검색 / 설치
애플 - 앱스토어 - 타오바오 검색 / 설치


앱을 깔고 처음에 딱 열면 매우매우 당황스럽다ㅎㅎ 한글은 기대도 안했다만, 영어패치도 없다. 오로지 완전한 중국어 앱이다. 타오바오 직구가 꽤나 고난도 직구라 하더니.. 사실이었다. 중국어는 커녕 한자에 관심도 없는 나에게는 그냥 외계어.. 



하지만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보련다.
먼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본다. 영어로 검색은 가능하지만, 저렴한 물품 혹은 중국전용 물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중국어로 검색하는게 좋다.
중국어는 요새 파파* 번역기가 아주 잘해주니 그걸 이용하도록 하자.

난 중국어가 너무 어려우니, 여기서는 그냥 영어로 설명해야지. 예를 들어 나이키로 검색하자. 그럼 이렇게 목록이 잘 나온다. 내가 찾는 물품을 보다 정확하게 이름을 안다면 그대로 검색하는 것이 찾는 시간을 줄이겠지?



요렇게 검색한 뒤 내가 원하는 물품을 찾았다면 이제 구매단계로 들어가보자. 구매를 위해서는 국내 인터넷 쇼핑과 방법은 동일하다.


 장바구니에 담기 / 즉시구매하기


개인적으로는 장바구니를 추천한다. 이유는? 음 딱히없다. ㅎㅎㅎ 더 사고 싶은게 있을 수 있으니까? 장바구니가 정리도 잘되고 뭔가 신중하게 진행하는 느낌이 들어서 한개를 사더라도 장바구니를 선호한다. 


내가 장바구니를 좋아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장바구니만 설명해보려한다. ㅎㅎ

파일보관함


장바구니를 들어가면 요런 창이 뜬다.
사이즈, 색상, 수량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다.


간단하게 잘 나와있어서 선택하기 쉽다. 물론 첫 구매에서는 벌벌 떨면서 하나하나 해석해가면서 했지만 대충보면 느낌이 온다 ㅎㅎ 아 사이즈구나. 색 고르는거구나. 수량이구나.
역시 경험이 중요하다.

장바구니로 이동해 이제 구매단계를 해보자.
먼저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주소는 한국으로는 배송이 안되고.. 배대지를 통해 구매해야한다. 배대지는 중국에 엄~~청 많으니 한군데 찾아서 주소를 받아두자.





요렇게 배대지의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주소가 저장된다.
자. 이제 끝이보인다. 사실 이렇게 하나하나 진행하다보면 한국에서 쿠팡이나 티몬에서 주문하던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어렵지는 않다. 눈치밥으로도 어느정도 가능하다 ㅎㅎ


위에 카드정보를 입력하자. 카드는 당연히 해외결제 가능한 비자나 마스터 등.. 설마 국내카드로 할 생각은 아니었겠지??

두번째는 안심배송항목이다. 걍 선택하면된다.
세번째는 배송보험? 인데 설명을 보면 2위안 당 2만원을 보증해준다는 거다. 비싼거 사면 지불하자. ㅎㅎ

다음은 배송료 항목인데, 뭐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그냥 지불해야한다.
요렇게 다 선택되면 오른쪽하단 주문!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진행되고 완료된다!!!

진행 상황은 탭 가장 우측에 내정보에서 배송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참 쉽죠? 해보니 별거아니고, 타오바오는 정말 신세계다. ㅎㅎ 없는게 없고 가격도 국내보다 저렴해서 너무 좋다.
별로 어렵지 않은 타오바오. 다같이 한번 도전해보자 ㅎㅎ 핸드폰으로 이렇게 쉽게 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