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많이들 익숙해졌을 법한 해외 직구!!

매치스패션, 네타포르테, 파페치 등등.. 사이트들이 참 많지만 그 중에 나는 핸드폰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마이테레사를 많이 선호한다. (다른 사이트들은 물품이 더 많은 것 같긴한데 너무 버벅대고 느리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

요새는 환율 상황이 그렇게 좋지 않아 가격이 덜 착해진 느낌도 없지 않아 있지만 한 번 해외 직구에서 재미를 보면 국내 백화점이나 정상 매장가로는 절대 살 수 없는 개미 지옥같은 해외 직구..!

쿠폰, 세일 상품 구입 등 잘만 활용하면 거의 반값에도 살 수 있는...데 뭐니뭐니해도 단점이라하면 반품과 교환이 번거롭다는 것. 직접 물건을 입어보거나 신어보고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량이나 사이즈 미스가 잦다.

다른 사이트들도 그럴 것 같긴 한데, 마이테레사는 기간만 잘 노리면(내가 볼땐 거의 상시) 무료배송, 무료반품 및 교환이 1회 가능하기에 금액적인 부담은 없다. 다만 심히 귀찮고 시간이 많이 걸릴뿐..

 

[마이테레사 교환/반품(환불) 방법]

교환과 반품은 똑같다고 보면 되는데,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교환: 교환할 사이즈나 물품 재고가 있는지 쇼핑몰 측에 확인 - 마이테레사에 받은 물건 반송 - 쇼핑몰 측에서 검수 및 확인 - 물건 수령

   반품: 마이테레사에 받은 물건 반송 - 쇼핑몰 측에서 검수 및 확인 - 환불(결제 취소)

여기서 문제는... 교환 반품 모두 관부가세 환급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것.

관부가세라는 것이 쇼핑몰과는 무관하게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통관 절차를 거칠 때 내는 세금이기 때문에, 반품은 당연하고 교환 또한 잘못 주문한 상품에 대한 관부가세를 환급(환불)받아야 한다. 그리고 교환된 상품이 다시 나한테 배송될 때 관부가세를 또 내야한다는 말씀.. 흑흑 불량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사이즈는 웬만하면 체크해보고 사도록 하자 ㅜㅜ

(참고: 마이테레사는 상품 이름 옆에 FTA 붙어있으면 관세 13% 면제. 부가세 10%만 내면 된다. FTA 안 붙어있는 상품은 관부가세 합해서 상품가격의 23%를 세금으로 내야하니 매장가랑 잘 비교해보고 사시길)

관부가세 환급 절차가 예전엔 DHL에서 무료로 대신 해줬었는데 언제부턴지 모르겠지만 직접 해야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환급대행을 신청할 수 있는데 가격이 9천원이다. 관세 환급이 훨씬 복잡하기에 귀찮으면 대행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하지만 난 포기할 수 없었음 4만원 정도를 관세를 냈는데 그중에 대행비로 9천원이라니!!!) 처음 직접 해봐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정말 귀찮았다 ㅠㅠ 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2편에서 설명하겠음 

 

관세 환급 방법은 여기에

tysonyj.tistory.com/53   <<<<< 머나먼 관세 환급 2편

 

0. (교환일 경우) 마이테레사 고객센터에 전화 혹은 이메일로 연락하여 교환받을 사이즈나 하자 없는 정상 상품의 재고가 있는지 확인한다.

전화가 빠른데 전화하면 간혹 영어로 받을 수도 있다. 침착하게 한국어 서비스가 가능하냐고 물어보거나 영어로 버벅거리면 알아서 코리안 서비스 필요하냐고 물어봐준다. 그럼 예쓰!! 하면 됨. 교환받을 상품이 없다고 하면 아쉽지만 환불 절차를 따라야 한다. ㅠ

고객센터 전화번호: 003-0813-2723  /  이메일 주소: customercare@mytheresa.com 

월-토요일(단, 독일 공휴일 제외) 24시간 상담 가능하다!!! 이게 제일 좋음 ㅠㅠ

1. 반품/교환 양식(1장 짜리)을 작성하고 박스 안에 상품과 같이 넣는다.

마이테레사는 파일 안에 반품에 필요할 서류들을 준비해주는데 그 중에 1장짜리 반품/교환 양식이라는 서류가 있다. 간단하게 교환, 반품 사유(사이즈 미스, 불량 등)를 작성하고 상품과 함께 넣어 동봉하면 된다. 양식이 간단해서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기타 의견을 적게 될 경우 쇼핑몰에서 받는 서류이기 때문에 영어로 작성하는게 좋을 듯하다.

(동봉을 하면 안된다는 DHL 기사님도 계신데 사실 동봉해도 안해도 상관없다. 사유서 없이도 쇼핑몰에서 알아서 검수 후 이상없으면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는 듯하다)

2. 견적 송장(인보이스, 4장 짜리)을 3장 작성하고 투명파일 안에 넣는다.

3장은 DHL 기사님께 드릴 서류고, 1장은 보관용이다. 자세히 기억이 안나는데 날짜랑 배송왔던 상자에 붙어있는 DHL운송장 번호(WAYBILL)를 적었던 것 같다. Original Tracking No. 라고 적혀있는 박스 안에 수령받았던 박스 위에 붙어있는 WAYBILL 번호를 적으면 된다. ----- 투명파일에 있는 스티커 운송장 번호를 적으면 안됨! 내가 받은 물건의 운송장 번호를 적어야 한다.

3. DHL 운송장(스티커, 3장 짜리)을 투명파일 안에 넣는다. - 운송장 1장은 사진을 찍어두면 좋음(관세 환급시 사용)

 

원래 2장은 DHL 기사님께 드리고 1장은 가지라고 되어있는데, 왜인지 매번 기사님이 3장 모두 가져가시겠다고 한다. 사실 가지고 있어야 할 1장이 어떤 건지 몰라서 매번 3장을 드리곤 함

요건 박스에 붙이지 말고 고대로 투명파일 안에 넣으면 기사님이 알아서 처리해주신다. 이 때 운송장 1장은 사진을 찍어두면 좋다.(관세 환급할 때 필요한데, 안찍고 나중에 DHL에 요청해도 됨)

 

 

4. 상품과 교환 양식을 잘 포장하고, 투명파일(인보이스 3장+운송장 3장)을 박스 위에 간단히 붙인다.

동봉한 상자 위에 투명파일을 붙이고 문 앞이나 픽업 장소에 둔다. 꽁꽁 싸매서 붙일 필요 없고 안에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게 박스테이프 2장 뜯어서 위 아래로 고정만 되게 붙여두었다. 나머지는 기사님이 알아서 해주심. 직접 기사님께 전달 가능하면 붙일 필요 없이 준비한 서류들을 드리면 된다.

5. DHL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픽업 신청을 한다.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001

친절한 DHL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픽업 요청을 하고, 담당 기사님께 연락오면 시간 잡아서 반송하면 끝! 픽업 요청 시에 마이테레사 서류 파일 안에 있던 '반품 및 교환에 대한 안내'에 적혀있는 DHL 계정 번호(9로 시작하는 9자리 숫자)가 필요하니 같이 말해주면 된다.

 

 

6. 기다린다 + 관세 환급 준비를 한다.

사실 요 관세 환급 준비가 만만치가 않다. ㅠㅠ 직접 서류들을 준비해서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야하므로 요건 2편에서 자세히 준비하겠음

 

tysonyj.tistory.com/53   <<<<< 머나먼 관세 환급 2편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